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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법 - KB국민은행 개인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 재발급함
    카테고리 없음 2021. 12. 2. 16:29

    2020년 12월 10일부로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되었으나 지금도 공인인증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공기관이 공인인증서에 로그인되어 있어서 당분간은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써야할 것 같아요. 공인인증서 폐지 소식에 갱신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 저처럼 발급하는 사람도 꽤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개인공동인증서(옛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KB국민은행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필요한 것은 OTP 보안카드와 출금용 통장계좌번호와 공동인증서를 저장하는 usb메모리(다른 하드디스크 저장소)입니다.

    먼저 컴퓨터를 통해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됩니다. 로그인 옆에 있는 인증센터 → 개인을 클릭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발급 재발급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본인 확인 인적사항을 입력하고 약관동의 본인 확인을 클릭합니다.
    개인용 인증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등에 동의합니다.
    추가인증을 하겠습니다. 대부분 ARS 인증에 해당하는데 인증 받기를 누른 후 화면에 제시된 숫자를 ARS에 들어오면 입력하면 됩니다.
    사용자 추가 본인 확인 창에 사용자 출금용 계좌번호, 비밀번호, 보안카드 OTP를 그리고 OTP를 눌러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인증서의 관련 수수료 안내창이 뜹니다. 확인하겠습니다
    이어서고객상세정보입력중필수항목이제대로되어있는것을확인한후확인합니다.
    인증서를 저장하는 장소를 묻습니다.인증서 저장을 클릭하여 뜨는 창에서 하드디스크나 이동식디스크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서가 저장되며 완료됩니다.
    앞으로는 인터넷뱅킹 로그인 시 발급된 인증서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개인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 KB국민은행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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